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개그맨 김철민 씨 사 정보
    카테고리 없음 2020. 1. 23. 19:49

    내가 대학을 다니던 87년 대학로는 젊은이들을 위한 흔하지 않은 대표적인 공식 놀이 공간이었다.아내 소음에는 차가 없는 주내용 시간도 있었던 것 같다.밤늦도록 분홍빛으로 칠해진 대학로 바닥은 청춘의 놀이터가 되었습니다.그래서 기타를 들고 개그버스킹이라는 새로운 장르를 처소음으로 선보인 사람이 김철민이었다 자주 가지는 못했지만 그곳의 붉은 벽돌과 소음, 햇빛 한구석은 늘 그의 몫이었다. 기타를 치며 잔뜩 에워싼 청중의 첫 목소리와 시선을 맞추며 결국 행사장을 웃음바다로 만들어야 내용이었다. ​


    >


    그에 관한 흥미로운 이야기는 훨씬 더 긴 시간에 걸쳐져 있다.간간이 흘러나와 대학을 졸업하고 사회생활을 하면서 몇 년 만에 찾아온 대학로 즉석 거기서 그를 발견했습니다. 뭔가 굉장히 기뻤다.​도 다시 5년 정도 흘렀을까, 결혼하고 아이를 낳고 유모차에 태우고 찾아간 그곳에 그가 있었다.아이를 목말 태워서 보인 본인은 뭔가 기쁘고 행복했습니다.유모차를 타던 아이가 유치원에 다니기 시작할 무렵, 아이를 위한 공연을 보러 대학로를 찾았고 그곳에 그가 다시 있었다.가슴이 짜릿해지는 감동이 있었다.그때 처음으로 그에게 말을 걸 기회가 있었다.사진 몇장 찍어도 되냐는 간단한 말 한마디에 그렇게 찍은 사진입니다.​


    >


    천성이 광대하지 않나 생각했다.동네 광대라는 생각이 든 왕실 개그맨이 아니라 거리에서 사람들과 함께 웃고 즐긴다...내가 그를 마지막으로 본 것은 벚꽃이 한창이던 몇 년 전 봄여행계획 윤중로 국회의사당 차도코로 이장 아래였던 것이 기억에 남는다.짧은 시간이었지만 그 순간에 나쁘지 않은, 나쁘지 않은 청춘과 중년의 꽤 나쁘지 않았고, 오랜 시간 압축 체험하는 듯한 현기증을 느꼈다.​ 내가 그를 들꽃처럼만 나쁘지 않아서 지난 시간이 거의 20년이 넘는다. 짧지 않은 시간이 그를 통해 커튼을 치듯 찢어진 것 같았다. 이런 것이 대중이 특정 유명인이라는 콘텐츠를 소비하는 방식인가 싶었다.1면 식도 없는 한 사람을 1방적으로 소환하고 서울 쟈싱뿐인 인생의 커튼을 잡다 성을 취한 성 아주 고기를 잡고 감상하는 이기적 배설 행위.요즘도 종로에서 나쁘지 않고 대학로를 지나면 꼭 그 곳을 둘러보게 된다.자주 못 가니까 그렇겠지만 분명한 것은 그는 어딘가 거리에서 대중에게 둘러싸여 소리 높여 노래하고 개그를 하고 있을 것이다.​​


    >


    사실 그와 과인은 아무 인연이 없지만 구인은 대학로 김철민이라 콘텐츠를 구인의 생활 속에서 상당히 오랜 시간을 심정으로 소비하고 즐기고 행복했던 것 같다.비록 대성공을 거두었지만, 그는 과인 같은 세대의 많은 사람들에게 분명히 유명한 추억을 선물하고 있다고 생각된다.만약 그가 이 글을 읽는다면 힘을 내 달라는 흔한 위로보다는 그가 내게 준 추억과 감동에 감사하다는 말을 전하고 싶다.​​


    댓글

Designed by Tistory.